독감 무료접종, 1만 900만 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무료 지원한다.
반응형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동시 유행을 대비하기 위해 1만 900만 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무료 지원한다.
인플루엔자 무료 백신 지원 이유는?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지원 이유는 현재 코로나19 증상과 인플루엔자 증상이 비슷하고, 동시에 유행한다면 의료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인플루엔자는 바이러스가 코, 기관지, 폐 등의 호흡기로 침투하여 생기는 질환이다.
무료 지원 대상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9월 8일부터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 중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 한다고 밝혔다.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은 기존 대상자인 생후 6개월~13세,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외에도 만 14세~18세 어린이 와 만62~64세 어르신에게도 무료 지원되며 지원백신은 기존 3가에서 4가 백신으로 변경됐다고 전했다.
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어린이는 2회 모두 접종하여야 충분한 예방접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가장 먼저 예방접종을 시작하며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으로 받거나 지난 7월 1일 이전까지 1회만 받은 어린이가 해당된다.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제공하는 지정 의료기관은 전국적으로 약 1만여 곳이 있으며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무료접종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접종 의료기관 찾는 사이트:
예방 접종 관리 -> 예방접종 사전 예약 관리 -> 예약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