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병, 염증, 구내염 낫는법

가미르 2020. 10. 19.
반응형

입병이 의심되시나요?? 입 속이 예전같지 않으신가요?? 입병은 다른말로 구내염이라고도 합니다. 쉽게말해 입속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생활 속 피로가 누적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게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에 각종 이상현상이 생기는데요, 제일먼저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약한 점막층입니다.

 

 

구내염인 염증을 방치하여 심하게 이어지면 체내 열이 상승하고 물집이 생깁니다. 사람의 체질과 컨디션마다.다르지만 쉽사리 낫는 질병은 아닙니다.​ 그리고 구내염을 앓는 사람은 지속되는 염증의 고통을 겪게되어 음식물 섭취도 어협습니다. 자, 구내염 빨리낫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구내염이 발생하는 제 1원인은 피로입니다. 영양섭취를 하더라도 피로에 의해 백프로 몸에 전달 안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게 영양전달에 문제가 생기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쉽게 노출되는데, 입안의 조그마한 상처로도 구내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치한다면 2주 정도 경과하면 호전될 수 있으나 심하면 두달 가량 구내염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을 호전시키기위해서는 가글을 자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은 공기에 직접적으로 노출되어있으므로 습기가 많은 입은 각종 세균이 서식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수면을 취한 직후 입속의 병균이 가장많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꼭 자고일어나서 양치나 가글을 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은 점막층에 생기므로 점막을 보호할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하시면 회복에 도움됩니다. 그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이 알로에 젤입니다. 알로에 젤은 다량의 수분과 환부의 코팅효과도 있고, 세포회복에도 탁월 한건 알로에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부분은 아는사실입니다.

 

 

그리고 또 도움이 되는 것은 엽산입니다. 염산아닙니다^^

엽산은 녹황색 채소애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엽산은 입의 점막층의 회복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몸의 컨디션을 활성화 시켜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임산부들이 엽산을 많이 찾고있지요.

 

 

엽산은 위에서 말했다 시피 녹황색 채소에서 흡수를 할 수 있는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중 익힌채소를 섭취하면 엽산을 쉽게 보충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나물종류가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컨디션이 좋지않으면 입병이 잘 발생합니다. 그러니 입병이 돋았다라고 판단된다면 충분히 잠을 자는게 좋습니다.

 

 

휴식을 충분히 취해야 면역력이 상승이 됩니다.

한마디로 잘드시고 잠을 충분히 자야합니다. 수면은 7~ 8시간을 자면 필요한 수면시간이 보충됩니다. 이렇게 잠만 잘자도 입병이 완화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강에 질환이 있다면 단짠과 매운음식을 조금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매운맛은 맛이아니라 고통이라는걸 아시죠? 그리고 각종 소금과 설탕은 환부에 좋지않으므로 구강에 질환이 있다면 회복시기에는 피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꿀도 괜찮은 효과를 주는데요, 꿀은 점막을 보호해주며 몸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꿀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환부에 발라도 좋구요. 그리고 꿀은 살균에도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수분보충을 해줘야하는데요,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빼내주기 때문에 염증완화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