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에 제로콜라? 칼로리, 설탕??

가미르 2020. 10. 19.
반응형

기름에 튀긴음식을 먹거나 맛은있지만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코카콜라가 빠질 수 없죠? 저도 역시 콜라의 거의 중독이다 시피 위와같은 음식을 먹을때는 콜라를 찾기도 합니다. 콜라는 달달하고 특유의 톡쏘는 탄산이 정말 맛좋은 음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은 콜라를 드시더라도 제로콜라 칼로리를 찾으시기도 합니다. 정말로 제로콜라칼로리일까요?

 

 

콜라는 코카식물의 잎에서 추출한 성분과 콜라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향신료에 용액과 탄산을 황금비율로 제조한 것입니다. 콜라는 본래 자양강장제품이나 소화제를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콜라에는 소량의 와인이 첨가되어있습니다. 그 와인의 알콜을 제거한것이 요즘에 우리가 두루 마시는 코카콜라입니다.

 

 

제로콜라의 마케팅 중 제로칼로리라고 광고를 하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허나 이 제로칼로리는 제로칼로리가 아닙니다. 정말 제로칼로리는 생수입니다!! 사실 달달한 맛은 모두 당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있는 맛있는 맛은 모두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음식에는 ‘맛있다!’라고 느끼게 뇌가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론만 따져보아도 코카콜라 제로는 절대 칼로리가 제로는 아닙니다.

 

 

 

 

 

100ml에서 4칼로리 이하의 음료는 0칼로리라 기재를 해도 위생법을 위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콜라의 용량은 50밀리리터 정도 되니 적어도 20칼로리는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정말 이 달달함을 주는 것은 당이 아닌걸까요? 제로콜라의 달달한 맛은 아스파탐이라는 성분입니다.

 

 

아스파탐은 달달한 맛을 내는 재료인데, 막걸리에도 다량 첨가도어있습니다.제로콜라 칼로리라고 이거는 마음놓고 마셔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지도 모릅니다. 위에서 말했듯 20칼로리면 괜찮지않나? 라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 감미료가 들어간 음료도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는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콜라를 좋아하시는 분은 거의 달고살다시피 하시는데요, 제로칼로리 콜라라도 과다하게 마시면 체내에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한 아스파탐은 설탕의 단맛보다 200의 단맛을 낸다고 합니다. (참고로 사카린은 300배입니다.) 만약 아스파탐원액을 맛을 본다면 엄청난 단맛에 혀가 마비가되고 말겠죠? 그리하여 아주 소량의 아스파탐만 제로콜라에 첨가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아스파탐이 독단적으로 우리가 바라는 단맛을 내기가 힘들기에 여러가지 향신료를 제조하여 제로콜라에 사용됩니다. 세상의 이치가 그러하듯 공짜는 없습니다. 소량이 첨가되어있다 하더라도 과도한 섭취는 건강의 적신호를 내게 할 것입니다. 사람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에 [맛있다!!]라고 느끼게 설계가 되어있기에, 아무리 화확공식으로 인체를 속인다 하더라도 순리는 어길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