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늘꿀절임 효능과 만드는법 1주일정도 묵혀두시면 됩니다,

가미르 2020. 10. 25.
반응형

마늘은 참 여러가지로 효능이 좋은 식료품입니다. 우리나라음식은 마늘이 빠질 수 없는데요, 국거리나 나물, 찌개 등등 간마늘이 빠지는 곳이 없고, 고기를 먹을 때 슬라이스 마늘을 익혀먹거나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마늘은 한국인과 뗄레야 뗄 수 없는 필수 식료품입니다. 그리고 각종 영양소와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마늘. 요즘 마늘꿀절임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마늘꿀절임이 어떤 애인지,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꿀절임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그 효과는 이로 말 할 수 없는데요, 주로 정력을 많이 쓰는 남자에게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고혈압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예방의 효과가 있고, 항세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깨끗한 혈관을 유지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이렇게 마늘꿀절임으로 담구어 놓는다면 훨 씬 먹기 편하실 겁니다.

 

 

이 외 마늘은 하루종일 일을하는 간의 건강증진에도 참 좋은데요, 간의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뇨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는 하는데 달콤한 마늘꿀절임을 과하게 드시면 당뇨환자에는 좋지않을 것 같네요. 또한 꿀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아토피 또는 피로회복에도 좋습니다.

 

 

이 아토피는 비염이나 각종 피부염 등 복합질환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이 마늘꿀절임으로 아토피를 진정시키므로 피부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늘 독단으로 생으로 섭취를 하면 매운 맛을 강하게 느끼고, 이 매운 성분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다른 음식과 꼭 같이 드시길 바랍니다.

 

 

 

 

 

마늘꿀절임을 만드난 방법은 딱히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시장에서 알이 굵은 마늘을 구매합시다. 그리고 마늘 뭉치를 손으로 분리시켜 줍시다. 낱개로 분리한 마늘을 물에 30분 동안 담구어 주면 잘 까지는데요, 30분후 과도로 마늘 껍질을 까주도록 합시다. 마늘 껍질이 손과 칼에 잘 달라붙는데요, 소쿠리에 물을 받아두어 마늘 껍질이 떨어지지 않을 때 마다 물에 적셔주면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리하여 깐 마늘을 다시 물에 3시간 동안 담구어 주면 꿀 흡수가 더 좋습니다. 3시간 동안 불린 마늘을 유리통(담금주 통)에 가득 채워주시고 마늘이 잠길 만큼만 꿀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입구부분을 비닐로 덮어 준 다음, 비닐과 함께 뚜껑을 닫아줍시다. 이렇게 밀봉해 준 마늘꿀절임은 직사광선을 피해 1주일정도 묵혀두시면 됩니다,

 

 

 

 

 

마늘꿀절임은 마늘의 특유의 향이 나지않고 달콤하게 장아찌 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탁에 음식으로도 좋고, 고기와 같이먹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렸듯 모든지 과하게 드시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마늘꿀절임은 4~ 5알이 하루 권장량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