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기 엄지 발톱 들림, 소독과 치료. 2주~ 3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가미르 2020. 10. 25.
반응형

 

 

우리 발과 발톱은 참으로 고마운신체입니다. 발가락이 없으면 우리는 걷지를 못하고 발이없으면 서있지를 못합니다. 우리는 발 없이는 일상생활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힘차게 걷다가 가구나 문지방에 발을 부딪치는데요, 그럴때는 형용 할 수 없는 고통이 찾아옵니다. 잠시 음성을 멈추거나 비명을 지르기도 하지요^^;

 

 

그럴때는 발톱이 들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발톱이 들리는 경우는 운동화를 신고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발톱에 무리가 가는 경우입니다. 발톱이 들리면 정말 신경이 많이쓰입니다. 꽉끼는 신발을 신으면 발톱에 고통이 오기도하구요, 심하면 피까지 흘립니다. 오늘은 이 발톱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발톱이 들려서 피가 고인것 같다. 대처.

발톱이 들려버리면 일단은 모든걸 멈추시고 욕실이나 화장실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나서 부상이있는 부분을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줍시다. 2차감염을 막기위함입니다. 깨끗하게 발톱주위를 씻어주시고, 과산화수소수나 과산화 과탄소다, 아니면 빨간약을 통해서 상처부위를 소독해야합니다. 발에는 수많은 세균이 기생을 하기에 소독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나서 약국에서 접착력이 좋은 밴드나, 붕대가 접착력이 뛰어난 제품을 사서 적당량 잘라 마치 들린발톱을 꽉 고정시키듯이 둘러 고정을 시켜줍시다. 그렇게해야 다른 물체에 다시 부딧쳐서 더 부상이 심해지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을 신을 때도 이렇게 압박붕대로 하지않는 것 보다는 고통이 덜합니다. 그리고, 이 발톱이 들려 피가난다면. 2차 감염이 되지않도록 주의, 또 주의를 기우립시다.

 

 

발톱을 고통이 덜정도로 압박을 했으면 상처주위에 후시딘이나 마데카솔과 같은 젤형 연고를 고루고루 발라줍니다. 자기전에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자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발톱이 들린기간은 발의 무리를 적게해주는 신발을 채택하시어 상처가 덫나지않게 합시다.

 

 

너무 꽉낀 신발을 신는다면 이 상처부위가 다시 들려버릴 수 있기에, 회복에 용이하고 편한 신발을 신도록 합시다. 그리고 발톱의 페디큐어나 메니큐어는 이 기간에는 자제를 좀 해주셔야 해요. 통상 2주~ 3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러하다면 발톱이 심하게 들렸을 때,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발 정형외과를 갑시다. 걸을 수 없을만큼 심하게 다쳤다면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의사의 전문소견과 치료를 이행하신다면 더욱 빨리 회복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가도 붕대와 연고조치가 내려지긴합니다^^; 이렇게 2~ 3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발톱들린 치료는 정형외과를 가면 5일만에 낫기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