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삼킬때 목아픔, 아플때 약 속이 쓰리다면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가미르 2020. 10. 25.
반응형

사람의 행동 중 생각을하고하는 행동이있고 그렇지않을때가 있습니다. 바로 습관인데요. ​내가 습관적으로 행동을 하다가 이상한 것을 느끼면 놀라기도 합니다. 그 중 침을 삼키다가 목이나 귀에 아픔을 호소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통증이 오면 놀란가슴,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검색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 침을 삼킬때의 고통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염일 가능성.

편도염은 마치 김기같은 현상을 일으킵니다. 편도염은 방치하게 된다면 체내 열이 올라 오돌오돌 몸을떠는 오환을 격을 수 있습니다. 편도염은 기관지 질병의 염중이기에 진통제와 항생제를 함께 처방받아 식후 30분에 드시면 쉽게 완화 가능합니다.

 

 

지금 아픈것이 감기인지 편도염인지 잘 판단이 서지않고, 계속에서목의 통증이 심해진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의사의 소과 진단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편도염은 구강, 그러니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하며 지속적인 물섭취로 몸의 수분을 지속적으로 양호하게 유지하셔야합니다.​

 

 

감기로 의심된다.

침을 삼킬 때 목이나 귀가 아픈 사례중 가장 많은것은 감기입니다. 감기는 계속되는 기침을 동반해서 목에 상처를 주기쉽상인데요, 잦은 기침은 있지만 오한이나 열이없다하더라도 초기에 병원을 내원하여 감기를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진단이 난다면 병원에서 처방받은 양을 끼니때마다 꾸준히 챙겨드시고, 비타민c를 함께드시면 면연력 증진이 됩니다. 그리고 따뜻한물도 자주 드신다면 감기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뜨거운물을 드시기 어려우시면 생강차나 유자차, 귤차를 드시는것도 도움됩니다. ​당연히 몸이아프다면 병원을 가셔야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빠른 컨디션 회복이 가능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다??

많은 분이 만성으로 앓으시는게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이것은 많은 증상이 보이는데요, 침을 삼킬때 목이아프다든지, 음식물을 삼킬때 계속해서 과음다음날과 같이 속이 쓰리다면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여러모로 골치가 아픈데요, 불편을 제일 많이 호소하는 경우가 음식물 섭취할때 고통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일회성 치료로 호전되는 질병이 아닙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병원을 들러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