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축의금 금액을 얼마로? 친한친구, 지인, 직장동료 액수 내이름 석자를 꼭 적으셔야합니다.

가울이되었죠?? 가을은 선선하고도 따뜻한 저연의 색깔이 많이 생성되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가을의 신부가 많나봅니다. 그래서 친한 친구나 직장 동료의 결혼소식이 많이 오가는데요, 이 걸혼식에 축의금을 얼마나내야 받는사람에게 예의를 킬 수 있을까요??

축의금은 가까운이가 결혼을 한다면 축하의 의미로 내기도 합니다. 조금 품앗이(?)경향이 있긴한데 사람의 성의를 주고받는 예의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내가 이 축의금을 적게내지 않았니 우려가 되기도 할건데요, 얼마를 내어야 받는이가 서운해하지 않을까요??

결혼식이 끝나면 뷔페로 이동하여 식사를 합니다. 1인당 예식장을 빌리는 금액과 1인당 식사비용을 굳이 계산하자면 25,000원 정도 됩니다. 하지만 예식 운영비가 여유가 있는 가정에는 5만원정도의 뷔페를 대접하기도하는데요, 그러하다면 5만원 정도면 결혼식 지인의 예의정도는 지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랑 많이 친한친구이면 10만원이상에서 내 능력이 되는 한도까지 해주고 싶지만, 정말 친한친구면 30~ 100만원 까지도 하기도합니다. 그러나 내 마음이 크다고해서 너무 무리는 하지 마세요^^ 근데, 약간 친한 친구들 있지요? 그냥 인사는 주고받는데 따로 단둘이 약속을 잡아서 만나는 사이가 아니라면 10만원 내외면 성의를 보일 수 있습니다.

직장동료일때는 아주 친한 동료면 10만원~ 20만원 정도면 봉투를 개봉할 때 섭섭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목례만 하는 정도면 5만원이면 충분해요. 3만원이면 무성의하게 보일 수 있으니 만원짜리 5장을 봉투에서 꺼낼때, 모두 세종대왕님이 보이는 쪽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꺼낼 때 세종대왕님 얼굴먼저 보이는 쪽으로요.

그럼 아래와같이 축의금 금액을 명시 할 수있습니다.
인사만 하는 지인: 50,000원
특정소속의 친구: 100,000원
가장 친한친구: 200,000원~ 경제력이 허용하는 선까지.
내 형제나 친척: 300,000원~ 경제력이 허용하는 선까지.

봉투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예전에는 보수적이게 봉투앞면에는 내 이름 석자를 한자로 가운데 세로로 적고, 뒷면에는 세로로 한글로 회사이름을먼저 적고, 세로로 내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정렬은 봉투 제단선에서 왼쪽에 적습니다. 그리고 그 부분에 회사나 소속명은 오른편에, 이름은 왼편에 적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분위기가 자유로운 분위기로 그냥 예쁜 봉투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꼭 뒷편에 소속이랑 내이름 석자를 꼭 적으셔야합니다.

그러나 돈을 너무 적게넣었다고 미안해하지 않습니다. 내가 그 축의금을 내느라 곤란한 일이 일어나면 안되겠지요? 사실 축의금은 내가 되는 능력안에 내면되는겁니다. 거기에다가 간단한 축하의 손편지도 작성해서 넣으면 좋습니다. 그러니 금액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지마시고 그 축하의 자리에 내가 있었다는 존재만으로도 그 사람에게 큰 감동을 주는걸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