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일반임대 사업자 부가세 환급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프 스테 임대 사업의 경우
경기 흐름이 좋지 못할 때
월세 수익을 만들어 주는
든든한 역할을 해주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모두 수익을 본다는 건 아닙니다.
오늘은 오피스텔 임대 사업자 부가세 환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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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임대사업자, 주택임대 사업자 두 가지로 임대 사업이
가능합니다.
위에 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표를 보면 일반임대, 주택임대의 차이점을 보실 수 있는데요
분양을 받을 때 상담사분들이 부가세 환급에 대한 설명을 해주실 거예요.
일반임대 - 부가세를 환급받으면
분양가가 저렴해진다는 상담을 주로 받으실 텐데요.
일반임대 사업자로 신청 후에 부가세를 환급받고 입주시기에
주택임대 사업자로 전환하면 환급받은 부가세를 반납해야 합니다.
이는 곳 입주시점까지 부가세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부가세를 환급받은 경우 일반임대 사업자를 등록 시에 가능해집니다.
일반임대는 오피스텔을 사무실 용도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부가세의 경우 오피스텔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어서
건물 가격에 10%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시불로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중도금 불입
금 회차에 따라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투자금이 줄어들게 되는 건 있는데
주택으로 사용 불가입니다.
주거용 VS 업무용
주거용 오피스텔이면서 업무용으로 사업자 등록을
분들이 있긴 합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부가세 환급을
받으시거나 다주택자가 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일반임대 사업자는 주택임대가 아닌 업무용으로
임대할 수 있기에 세입자를 구하기 힘들고
의무 임대 기간인 10년을 채워야 환급받았던
부가가치세를 다시 환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대 시 임대료 부분에 대한 부가세는 내셔야 합니다.
일반임대 사업자 - 부가세환급, 종합부동산세의 비과세 혜택
대신 주택용도로 사용이 불가해서 전입신고 불가이며
사무실이 아닌 주택용도로 사용하다 단속에 걸리면
부가세를 다시 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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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임대 사업자 등록
서류 : 계약자 신분증, 부가세 환급받은 통장사본, 분양 계약서 원본
등록장소 : 물건 관할세무서로 방문하셔서 임대 사업자 등록 신고서 작성
등록 시기 : 분양계약 후 20일 이내
20일 이내에 신고하지 않으시면 부가세 환급 못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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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임대 사업자 등록 절차
등록 방법 : 거주 시 시, 군, 구청 방문 신청
인터넷 신청 가능
시, 군, 구청 주택과 방문 신청 시 서류 : 본인 신분증, 계약서 원본, 임대 사업자 등록 신청서
방문해 임대 사업자 등록 신청
매매 계약서와 신분증을 제사 후 도장 받기
주택임대 사업자 신청 완료류 5일 이내 등록증 발급
발급받은 임대 사업자 등록증 지참 후
세무서 방문 부가세 면세사업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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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주택임대 사업자를 하시기에
일반임대 사업자를 내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위의 사업자를 전환하면서 부가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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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오피스텔 일반임대 사업자 부가세 환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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