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서명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큽니다

가미르 2020.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블루에입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이란게 저도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게 되어 방법을 공유합니다.

우선 서명이라는 것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을 드리자면 누군가의 이름이나 가명, 또는 문서에 기록했다는 증거를 표시로 손으로 쓴것을 이야기 합니다. 예전에 문서를 쓰고 맨 마지막에 사인하는 것을 이야기 하죠.

미국에 트럼프 대통령이 행정명령을 하고 마지막에 서명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내가 이 문서에 승인을 했다는 기록인 것이죠

그만큼 서명은 가치 있고 남에게 신뢰도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쓰이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시그니쳐 라고도 합니다.

 

 

네이버 메일 서명 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우선 네이버 메일을 들어가시면 이렇게 캡쳐 본에 있는 것 처럼 화면ㅇ ㅣ나옵니다. 붉은색 사각형은 제 메일 개인정보라 ㅎㅎ 부득이하게 가렸습니다. 아무튼 그런식으로 들어가서 우선 환경설정을 눌러주시기 바랍니ㅏㄷ.

 

네이버 메일 서명 을 누르면 오른쪽에 화면이 바뀝니다. 기본환경 설정, 메일함 관리, 메일자동분류 까지 쭉 오른쪽으로 보다가 서명/빠른 답장이 있는게 보이실텐데요. 이제 이걸 클릭해 줍시다.

 

 

네이버 메일 서명 그 다음은 서명 설정에서 서명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제가 오른쪽에 화살표로 표시한 것 보면 서명추가 버튼이 보이시죠? 그 것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화면이 뜹니다. 서명 만들기라고 해서 서명 이름과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서명을 쓰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가 있는데요

대체로 저런식으로 칸을 구분 짓고 이름 부터 전화번호 주소, 그리고 뭐 자신이 하고 싶은 말 한마디 적는 것이 도움이 되겠네요

만들고 나서 내 서명에서 자신이 서명이름으로 정해놓은 서명을 클릭해서 적용되도록 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요렇게 메일을 눌러보시면 자신의 서명이 올바르게 박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 유래한 서명이지만 동양에서도 없었던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우리나라에서도 서명이 있었으나 대체로 도장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그 역할이 다소 약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지금까지 리블루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